게임스토밍/ 고객, 직원, 이해 당사자(Customer, Employee, Shareholder)

고객, 직원, 이해 당사자(Customer, Employee, Shareholder)

게임 목표

이 게임의 목표는 다양한 시각에서 미래를 상상해 보는 것이다.

진행 방법

  • 참가자를 세 팀으로 나누어, 각각 고객, 직원, 이해당사자의 역할을 부여한다.
  • 각 역할의 관점에서 5년 후 사업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본다. 다음과 같이 질문해 볼 수 있다. ‘그들의 가치는 무엇일까?’,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 ‘새롭게 등장할 사회적 트랜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지금과 다른 것은 무엇일까?’
  • 미래의 비전을 그림으로 표현한다.
  • 각 팀은 발표를 통해 자신들이 찾아낸 특징과 새로운 가능성을 공유한다. 그리고 이 내용을 정리하여 다음 단계의 컨설팅에서 활용하도록 한다.

활용 전략

이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은 사업에 대해 보다 폭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사업에 대한 통찰력을 가진 참가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가능하면 팀이 돌아가면서 모든 역할을 한 번씩 맡아 보도록 한다. 그리고 게임에서 나온 내용을 정리하여 다음 컨설팅 회의에 반영하도록 한다.

[ssba]

The author

지성을 추구하는 디자이너/ suyeongpark@aby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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