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영상연출 & Effects

또 책 소개해 드립니다
본래 제가 최근 공부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했지만 그게 계속 늦어지고 있는 관계로 책 소개만 계속해 드립니다
어쨌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제가 가진 마지막 게임 아케데미 책으로 주성호, 정종필 지음의 '게임영상연출 & Effects' 입니다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게임소재로서의 동양신화'와 마찬가지로 기대에 비해 실망이 컸던 책이지요

그럼 책을 살펴 보겠습니다
책은 제목에 써 있는 것처럼 게임영상연출과 이펙트로 나누어져 목차를 구성합니다
[게임영상연출]
 1. 게임연출의 개요
 2. 영상연출의 예
 3. 카메라
 4. 게임에의 적용
 5. 영상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활용
[이펙트]
 1. 게임 이펙트의 개요
 2. 게임 이펙트의 기본 제작원리
 3. 2D 게임 이펙트 제작
 4. 3D 게임 이펙트 제작
 5. 파티클 일루전
 6. 애프터 이펙트
 7. 실무 2D 게임 이펙트 제작
 8. 실무에서의 3D 게임 이펙트 제작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게임영상연출이나 게임 이펙트에 대한 개념을 이해 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약간의 도움 정도는 얻을 수 있지만
책에서 다루는 내용에 깊이가 좀 부족해서 그 이상의 도움을 얻기는 힘듭니다

이전의 '게임소재로서의 동양신화'에서도 말씀 드린 것과 같이 이 책이 하나의 내용에만 집중해서 깊이를 더했다면
아니면 최소한 목차에 나오는 여러 소프트웨어의 메뉴 설명만이라도 제하고 
 –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방법 설명을 한다면서 메뉴만 설명하고 정작 다루는 방법은 '직접 해보면 안다'고 하고 넘어갑니다
 그 분량으로 본 내용에 집중했다면 더 괜찮은 책이 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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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uthor

지성을 추구하는 디자이너/ suyeongpark@aby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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