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3D 세계를 이루는 수학 원리들에 대해 다루고, 유니티로 확인해 볼 수 있게 하는 책. 사실 유니티는 사용자가 3D 에 대한 지식이 깊지 않아도 충분히 3D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잘 감싸져 있다– 책에서 다루는 수식들을 유니티 상에서 접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상급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다는 생각과 같은 맥락에서 그래픽을 다루는 프로그래머라면 그 그래픽을 구성하는 수학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함.

다만 책이 다루는 수학적 원리에 대한 설명이 매끄럽지는 않은데, 무엇(what)을 봐야 하는 지에 대한 이해는 좀 됐는데, 그래서 그게 정확히 어떻게(how) 돌아가는 것인지에 대한 이해는 쉽지 않았음. 수학 원리를 좀 더 이해하면 수월할지 모르겠으나, 여튼 이 책만으로는 좀 부족한 듯 하고 다른 책도 함께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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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uthor

지성을 추구하는 디자이너/ suyeongpark@aby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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